PEOPLE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대현 전 경기도교육청 대변인, 화성시장 출마선언
“20년을 준비했습니다. 화성이 달라집니다”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8/02/26 [16:04]

조대현 전 대변인은 2월 26일(월)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화성시장으로 출마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 아파트뉴스

 

"20년을 준비했습니다. 화성이 달라집니다"는 말로 운을 뗀 조대현 전 대변인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자신의 행정철학과 가치, 화성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조대현 전 대변인은 출마선언을 통해 "인구 100만을 바라보는 거대도시 화성의 주요 현안은 기초 지방자치단체 차원을 벗어난 의제"라며 "광역자치단체는 물론 국가수준의 의제를 다룰 능력과 안목,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고 지적했다.

 

청와대, 국회, 경기도교육청 등 입법부터 행정, 지방행정을 두루 경험한 조대현 전 대변인은 자신의 20년의 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화성'을 그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출마선언을 통해 "화성시는 서울의 1.4배에 달하는 넓은 땅과 생산성 높은 산업, 풍부한 인적 자원을 가진 도시"라며 "외형의 가파른 성장으로 거대도시 화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그는 도시의 변화와 맞물려 나타난 동·서지역의 발전 격차를 지적하며, 낙후된 지역은 “인구가 줄어들고, 학교는 폐교 위기에 직면” 했으며, 발전한 지역은 “급격한 확장에도 불구하고 인프라의 확보가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대현 전 대변인은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을 위한 전략을 모색해야 할 때"라며, 화성시에 대한 비전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보장하는 도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 '효율보다 가치를 추구하는 도시', '융합하고 소통하는 도시'를 제안했다.

 

조대현 전 대변인은 "국가와 지자체가 주도하고 시민이 따라가던 시대는 지났다"며 화성시장이 되면 "시민과 주민의 의사를 존중하는 정책을 중심"에 두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자원을 창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도록 보다 멀리 보고 현재의 자원을 배분 하겠다"고도 밝혔다.

 

"문재인 정부와 함께 새로운 화성을 그려 내겠다"는 포부를 밝힌 조대현 전 대변인은 "시장을 뽑는 것은 화성을 맡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앞세우기 위해서"라며 "화성은 시장에 의해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시민이 그리는 큰 그림이 될 것"이라며 소통하는 시장이 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26 [16:04]   ⓒ h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