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문화탐방]공룡알화석지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5/06/30 [17:49]

 

세계 3대 공룡알화석 중 하나인 화성시 고정리 공룡알화석산지는 아이들의 생생한 자연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 공룡알화석산지는 약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 공룡들의 집단 서식지로 공룡알 화석과 파편 200여개, 그리고 식물화석이 발견되었다. 세계적으로 공룡알 화석이 발견된 곳은 대부분 중국과 몽골지역이지만 이곳 처럼 많은 공룡알 화석이 한꺼번에 발견된 것은 매우 희귀한 경우다. 게다가 뻘로 덮여 있는 부분에는 더 많은 화석이 숨겨져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     © 아파트뉴스

 

지난 2010년 7월, 국립자연사박물관을 설립하기 위해 세계 3대 국립자연사박물관인 미국 스미소니언재단(SI), 영국 국립자연사박물관(NHM), 프랑스 국립자연사 박물관(MNHN)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공룡알화석산지는 천연기념물 제 414호로 지정되기도 했다, 공룡알 화석산지의 '공룡알 유적지 방문자센터'에서는 흥미롭고 짜릿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공룡알과 뼈를 화석에서 분리하는 과정을 견학할 수 있는 화석처리실과 수장고 등도 개방된다. 드넓은 갯벌과 갈대밭을 지나 화석산지로 향하는 경로는 나무로 만든 오밀조밀한 길로 산책하듯 가족과 함께 걷기에 좋은 코스다. 군데군데 통나무를 깎아 만든 쉼터와 아름다운 낙조의 장관은 덤이다.

 

찾아가는길

- 위치 : 경기도 화성시 공룡로 659
- 연락처 : 031-357-3951,3961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5/06/30 [17:49]   ⓒ h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